신수도 건설 등)을 통과시켰죠.
그렇기에 역사인식의 정치화는 너무나 위험하다.정치적 목적으로 단 하나의 요인만을 강조함으로써 정치적 선동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다.
수백 년 간 계속되었고 절대로 변하지 않을 것 같았던 신념이 하루아침에 바뀌고 있었던 시기였다.조선 정부는 떠 넣어준 밥도 제대로 먹지 못했다는 것이다.이들은 일본의 한반도 내정 개입이 조선을 강한 국가로 자립하게 함으로써 중국과 러시아의 일본에 대한 위협으로부터 조선이 완충지대가 되도록 하기 위한 조치였다고 주장한다.
강화도 조약과 시모노세키 조약 물론 이러한 주장은 19세기 말 일련의 과정을 보면 실효성이 없다.조선 왕의 지위를 자신과 같은 지위.
미국의 전 대통령이자 남북전쟁의 영웅이었던 그랜트의 중재조차 제대로 받아들이지 못해 류큐를 통째로 일본에 넘겨주었던 중국의 지도자 리훙장은 위안스카이를 파견하여 조선의 내정에 직접 개입하였고.
일본은 새로운 개혁을 위한 모델이었다.물론 조선 정부가 무능하지만은 않았다.
[중앙포토] 이 시기를 바라보면서 제기되는 가장 중요한 논쟁점은 동아시아 국가 중 일본만이 근대화에 성공한 원인과 한국이 일본의 식민지가 된 책임 소재 문제였다.무엇보다도 시모노세키 조약의 1조는 이러한 주장을 무색하게 한다.
파시즘과 군국주의하에서 이루어졌던 방식이다.조선 정부는 떠 넣어준 밥도 제대로 먹지 못했다는 것이다.